산소포화도 측정기 추천 저산소증 예방하자

산소포화도 측정기 추천 합니다. 산소포화도란 혈액 속 헤모글로빈과 결합한 산소량을 의미하는데요. 이 수치가 90% 이하로 떨어지면 저산소증 상태라고 판단하게 됩니다.

우리 몸속 모든 세포는 산소 없이 살 수 없는데요. 만약 산소 공급이 원활하지 않으면 신체 각 기관들이 제 기능을 하지 못하게 되어 건강에 치명적인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특히 뇌세포는 단 몇 분만 산소공급이 되지 않아도 손상되기 때문에 매우 위험한데요. 따라서 주기적으로 산소포화도를 체크해서 정상 범위 내에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시중에 판매하는 많은 산소포화도 측정기 중에 어떤 제품을 사야 할까요? 의료용 산소포화도 측정기 구입해야 할까요? 제가 직접 구입하면서 알아 낸 정보를 알려 드립니다.

가이드맨 추천 제품

산소포화도 측정기 추천

산소포화도 측정기는 손가락 끝 모세혈관에 흐르는 혈액 안의 산소 농도를 측정함으로써 혈중 산소포화도를 계산합니다.

또한 맥박 파형을 분석하여 심박출량(심장에서 1분 동안 박출하는 혈액의 양)을 추정하기도 하는데요.

이러한 과정을 거쳐 산출된 결과값인 산소포화도는 95~100%이면 정상이며, 90% 미만이면 저산소증 및 호흡곤란 증세가 있다고 봅니다.

산소포화도 측정기는 어디서 구입할 수 있나요?

몇 년 전 만해도 산소포화도 측정기는 의료기기이기 때문에 약국 또는 의료기기 판매점에서 쉽게 구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온라인에서도 쉽게 그리고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저렴하다고 성능이 부족한 것은 아닙니다. 

특히, 제가 구입한 닥터힐링 산소포화도 측정기는 레저용으로 야외 산소포화도 측정기 입니다. AAA건전지 두개로 어디서든 작동이 가능 합니다.

일반적으로 0.05% 방식의 방식을 채택하지만 닥터힐링 산소포화도 측정기는 약한 혈관류 산소포화도 측정을 위해 0.01% 방식을 사용하고 있어 누구든지 산소포화도 측정을 할 수 있습니다.

상시 할인 중으로 출시가격은 10만원 이지만 절반 이하의 가격에 구입 할 수 있습니다. 상품후기 또한 매우 많으니 확인해보세요.

후기 및 할인가격 확인

산소포화도 측정기로 어떻게 검사하면 되나요?

산소포화도 측정기는 크게 두 가지 방법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병원에서 하는 방식처럼 손목 안쪽 동맥혈을 채취하여 측정하는 것입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채혈 시 알코올 솜으로 소독 후 2분간 지혈하며, 충분한 휴식을 취한 다음 재측정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10초간 센서를 잡고 있으면 되는데요. 이렇게 하면 5초마다 신호음이 울리며 현재 자신의 포화도 값을 알려줍니다.

두 번째는 가정용 기기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손바닥 크기의 작은 기기에 손가락을 넣고 버튼을 누르면 약 15초 만에 결과를 알 수 있는데요.

최근에는 스마트폰 앱 연동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춘 휴대용 기기도 출시되고 있답니다.

산소포화도 정상범위는?

산소포화도 측정기 추천
출처: 닥터힐링 산소포화도 측정기 판매페이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