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므론 네블라이저 추천
오므론 네블라이저 NE-U100 추천합니다. 실제로 1년 정도 사용하면서 장점과 단점을 완벽하게 파악했습니다. 그러나 단점보다 장점이 많은 오므론 네블라이저를 적극 추천합니다.
아래에서 오므론 네블라이저의 장점과 단점을 알려드리고 사용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오므론 네블라이저 실사용 장점
장점(1) – 가볍습니다
오므론 네블라이저는 공식 스팩은 120g(배터리 제외)으로 가볍습니다. 보통 네블라이저는 집에서 사용하므로 휴대가 간편할 필요가 있냐? 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네블라이저가 가볍기 때문에 휴대를 하지 않더라도 4~5살 아이도 혼자서 손에 들고 네블라이저를 할 수 있습니다.
장점(2) – AA건전지로 작동합니다
충전식이 아닌 AA건전지 두 개로 작동합니다. 그래서 평소에 충전을 해놓지 않고 작동하다가 중간에 꺼지는 일이 없습니다.
AA배터리만 충분히 집에 구비해 두면 갑자기 작동이 멈추어도 배터리만 교체하면 됩니다. 긴급 상황에서도 배터리만 있으면 됩니다.
장점(3) – 소음이 없습니다
병원에서 사용하는 네블라이저는 소음이 상당합니다. 그래서 아이들이 거부감이 상당합니다. 하지만 오므론 네블라이저는 소음이 없습니다.
소음이 없기 때문에 아이들이 거부감이 적습니다. 실제로 사용해보면 작동 소음이 거의 들리지 않습니다.
장점(4) – 분리 세척이 쉽습니다.
네블라이저는 호흡기에 직접 영향을 줄 수 있는 의료기기 이므로 위생이 중요합니다. 오므론 네블라이저는 사용 후 분리 세척이 매우 쉽습니다.
가장 큰 장점으로 생각합니다. 약액병, 덮개, 매쉬캡, 본체 모두 분리해서 세척이 가능하고 세척 후 건조해서 사용하면 되므로 위생적입니다.
실사용 단점 & 팁
오므론 네블라이저의 제품 상세페이지에 있는 ‘기울여도 흡입 가능’ 이라는 설명과 다소 다르게 처음에 약액을 주입하고 기울이면 약액이 분무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실제로 이런 문제는 상품평 후기에도 있습니다. 제품의 고질적인 문제인 듯 하지만 간단한 팁으로 해결이 가능합니다.
약액을 주입하고 기울였을 때 분무가 되지 않는다면 살짝 기울기를 줄여보세요. 그럼 다시 약액이 분무 됩니다. 3~4번 정도 반복하면 그 다음부터는 기울여도 약액이 잘 분무 됩니다.
네블라이저를 거부하는 아이들이 있다면 간단한 팁이 있습니다. 바로 네블라이저 마스크를 캐릭터 모양으로 구입하는 것입니다.
네블라이저와 흡입 크기가 맞는지 애매하지만 왠만하면 맞습니다. 아니면 오므론 네블라이저에 같이 들어있는 마스크에 아이가 좋아하는 캐릭터 스티커를 붙혀보세요.
구입방법
온라인에서도 구입이 가능하고 주변에 의료기기 매장이 있다면 구입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의료기기 매장의 경우 오므론 네블라이저가 아닌 매쉬냅이나 다른 네블라이저를 권유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이나 온라인이나 가격 차이는 나지 않습니다. 따라서 빠르게 받아 볼 수 있는 로켓스토어에서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사이트의 가격은 대부분 비슷합니다. 아래에서 ‘오므론 네블라이저 최저가’를 검색해보세요.